이것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이름

    직업

    설문에 임하는 참여자의 입장을 <소비자, 제작자, 판매자, 기타>중에서 골라주세요

    가장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것의 번호를 적어주세요

    선정하신 것에 구매자가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가격은 얼마입니까?

    선정하신 것에 제작자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가격은 얼마입니까?

    가격측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요소는 무엇입니까?

    < 예술, 공예, 디자인>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하여 본인이 생각하는 주관적 정의를 제시해 주세요.

    제작자나 기획자에게 전하고 싶으신 이야기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이름을 제외한 답변내용은 추후에 기획자의 연구자료로 혹은 작품에 일부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에 동의하십니까?

    소유 하시겠습니까?

      물품번호(필수)

      입찰가격(필수)

      모바일

      이메일 (필수)

      주소


      disc

      질문을 위한 질문

      긴 시간 반복된 질문들 중, 답변의 개수와 그 근거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초기엔 답을 얻기 위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지만, 점층되는 논증과 논거는 결국 몇몇의 주요한 결론이 평행하게 만들고, 그로 인해 문제에 대한 답변들은 고착되게 됩니다. 질문이 늘어나지도 좁혀지지도 않은 채 존재하는 상황에서 이는 문제가 아닌 문제가 됩니다.

      기획자는 위의 상황에 처해있다고 생각되는 질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험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는 앞으로 총 세 번의 메인 프로젝트와 그 외 소형 프로젝트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2년후 그 결과를 수합한 자료와 파생된 내용들을 biannual report로써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 첫 단계로  ‘질문을 위한 질문’을 던지고자 합니다.

      Project 01- discursive discourse

      이번 프로젝트에서 기획자가 얻고자 하는 결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연구목적도 다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프로젝트 기획자는 선택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할 수 없고 또한 질문 자체도 공개하지 않습니다. 기획자는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실만 답변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 제시된 모든 질문은 그들이 답을 얻고자 하는 그 도출과정과, 그 답에서 연결될 새로운 질문들을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답을 하는 과정에서 질문을 유추할 수 있고, 또한 새로운 질문을 제시 할 수 있으며, 그들이 내린 어떠한 결론도 배제되지 않습니다.

      이것의 가치는 얼마입니까?

      참여자는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기획자가 초대한 참여자, 그리고 2016.8.23~9.30일까지 사이트나 쇼룸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자발적 참여자가 되어주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총 100가지의 것이 참여자들에게 제시됩니다. 참여자들은 이것들 중 가장 가치가 높다고 판단되는 하나를 골라 소비자로써 구매할 수 있는 가격과, 판매자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가격을 제시해 주시면 됩니다. 기획자가 준비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는 아래에서 자유롭게 열람 및 공유가 가능하며, 참여자들은 제시된 정보 혹은 자신의 주관적 판단을 기준으로 가격을 매겨주시면 됩니다.

      주어진 정보 외에 고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정보는 아래 게시판에서 요청하거나, 게제할 있고 이는 참여자가 아닌 분들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유 하시겠습니까?

      이 100가지의 것들은 경매를 통해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경매는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비밀경매 형식입니다. 입찰 방식은 플러스 입찰과 마이너스 입찰 중 선택하여 입찰 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스경매는 이것의 원가보다 높은 가격의 입찰인 경우 진행되며, 마이너스 경매는 원가 이하의 입찰인 경우 진행됩니다. 플러스경매가 진행될 때는 가장 높은 가격을 입찰하신 분이 낙찰 받게 되며, 마이너스 경매는 가장 낮은 가격을 입찰하신 분께 낙찰됩니다. 하나의 물건에 동시에 마이너스와 플러스 입찰이 들어올 경우엔 마이너스 경매로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물품당 기획자가 측정한 원가는 text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입찰가격에 따라 각 물건은 다른 경매가 진행되고, 어떤 경매가 진행되고 있는지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즉 A00의 원가가 10000원인 경우
      플러스 경매  – A00에 12000원과 15000원 두 명이 입찰한 경우 15000원으로 낙찰됩니다.
      마이너스 경매- A0에 8000과 500원이 입찰된 경우 500원이 낙찰 받습니다.

      마이너스 플러스 동시 입찰 – A0에 15000원과 500원이 입찰된 경우, 자동으로 마이너스 경매로 전환 500원이 낙찰됩니다.
      플러스 경매를 낙찰 받으신 경우엔 입찰한 그 원본을 가지시게 됩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경매를 낙찰 받았을 경우, 입찰한 물건 원본이 아닌 상징적인 대체품을 보내드립니다.

      일인당 입찰기회는 2회로 제한되며, 그 이상 하실 경우 모든 입찰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그 기록은 프로젝트의 자료로써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단, 전체 프로젝트의 매매를 원하시는 분은 기획자와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Show Room

      참여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공간을 준비했습니다. 총 11일간 공개될 Showroom에서는, 프로젝트를 위해 준비한 100가지의 물품과 마이너스 경매 낙찰 시 받을 상징물 등을 실물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이 공간에서 모든 자료의 열람과 경매의 참여 그리고 설문 참여도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시부터 5시까지는 기획자가 5시부터 8시까지는 제작자가 공간에 상주할 예정이여, 제작자는 이 기간 동안 아직 공개되지 않은 D시리즈를 이 공간에서 제작합니다. 이 외에도 각 시리즈의 원형들과 프로젝트를 더 가까이 체험하기 위한 오브제들이 공간에 준비 될 예정입니다.

      showroom에서 경매나 설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 중 선착순 100분에게는 프로젝트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정수량이라 조기 소진 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빠른 참여 부탁드립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현동 34-21 인큐베이터 52
      2016. 8.23 – 9.3 월-토
      PM 2:00 – 8:00

      • Project 01- discursive discourse

        Project 01- discursive discourse

    • Project 01- discursive discourse

      Project 01- discursive discourse

    • Q&A,D